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Chants of Sennaar

Chants of Sennaar (2) 전사 문자 해독까지

by 개암반역가 2023. 10. 7.
반응형

 

 

Chants of Sennaar (1) 신자 문자 해독까지

Chants of Sennaar라는 언어 해독 게임이 나왔다길래 바로 해봤다. 아직 엔딩까지 보지는 못했지만, 상형문자를 사용하는 언어를 해독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의미를 알

gametranslator-moct.tistory.com

 

 

 

탑 2층에 해당하는 전사 문자까지 끝냈다.

 

규율과 의무를 중시하는 전사의 특성 상, 순서대로 임무를 수행하지 않거나 복장을 제대로 갖추지 않은 모습을 들키면 사망한다. 들키지 않게 피해야 하는 곳이 많은데, 들켜서 죽더라도 되살아나서 재도전할 수 있으니 걱정은 안 해도 된다.

길이 조금 복잡하다. 지도가 없다 보니 헤맬 수도 있지만, 돌아다니다 보면 나름 익숙해진다. 익숙해질 만하니까 다음 맵으로 이동해서 새로운 맵을 외워야 하긴 하지만...

챕터 별로 맵 분위기가 확확 바뀌는 게 좋았다. 이전 챕터는 이집트 분위기가 확 났고, 이번에는 녹색과 빨간색을 바탕으로 건조하고 장식 없는 딱딱한 분위기가 풍겼다. 전사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색감이었다.

 

이번 챕터에서는 이렇게 주인공이 작게 보이면서 맵 전체를 보여주는 연출이 많았다. 보라색 밤하늘과 같이 보니까 잘 어울린다.

옥상에 있는 종을 올바로 두드리면 엔딩을 볼 수 있다. 처음에 종을 보고 뭔가 싶어서 아무렇게나 쳐봤다 ㅋㅋㅋ 제대로 된 순서로 치지 않으면 사망하니 조심하자.

종 퍼즐 순서는 다음과 같다.

 

종이 울리면 모든 전사가 한곳에 모인다. 이때 무기고로 가서 옷을 잘못 챙겨입고 나오면 스팀 도전 과제 '패션 희생자'를 달성할 수 있다.

 

전사의 언어 구조는 신자의 언어 구조와 특별히 다른 점이 없었다. 주술목 구조는 동일했고, 차이점은 복수를 표기하는 방식뿐이었다. 전사의 언어에서는 복수를 표현하는 접사가 있다.

물결 표시를 각지게 쓴 것 같은 이 문자가 바로 복수를 나타내는 접사다.

문자는 대체로 모양을 빗댄 경우가 많았다. 배, 리라, 천칭, 열쇠 그림을 보면 문자에 있는 각이 잘 보인다.

 

 

 

 

 

 

Chants of Sennaar (3) 음유시인 문자 해독

음유시인들이 있는 층은 화려하고 느긋한 분위기를 풍긴다. 색감도 풍부하게 사용한다. 중간에 이렇게 배를 타고 움직여야 하는 구간이 있다. 특히, 이 챕터에는 미니 게임이 여러 가지 등장한

gametranslator-mo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