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

[스팀] 목소리로 추리하는 <Unheard>

by 개암반역가 2023. 3. 4.
반응형

 

 

예전에 사뒀던 스팀 게임 도장깨기를 하다가 하게 된 게임. 설명도 안 보고 샀는지 처음 게임할 때 많이 당황했다 ㅋㅋㅋㅋ

 

UNHEARD 첫 화면
부제: 범죄의 소리

 

장르는 추리. 그런데 추리하는 방식이 독특하다. 사건이 벌어지는 곳의 음성을 듣고, 주어진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아내야 한다.

인게임 화면

스팀 내에 공개된 인게임 화면이다. 각 문제마다 이렇게 1) 평면도, 2) 등장인물 목록, 3) 문제가 주어진다. 평면도 안에서 등장 인물들은 자유롭게 이동하는데, 우측에 나와 있는 이름을 붙여주지 않으면 위치를 판단하기 어렵다. 관찰자(잘 보이지 않지만 밝게 표시된 부분 하단의 까만 사람) 주변에서만 저렇게 효과선이 표시되기 때문이다.

 

영상을 여러 번 돌려보면서 단서를 수집하는 게 중요하다. 방마다 옮겨 다니면서 엿듣다 보면 지금 말하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고, 사건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게 된다. 화장실에 몰래 숨어서 전화하는 사람이 있다면 건물 어딘가에 그 전화를 받는 상대방도 있을 것이다. 영상 자체의 시간은 5분 이내로 매우 짧지만, 그 짧은 시간 안에 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 게임의 크나큰 결점은... 한글화가 안 되어 있다는 점이다. 음성이 중요한 단서가 되기 때문에 자막도 없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유일한 선택지이다. 사건을 추리하려고 집중해서 듣다 보니 쉽게 피로해지는 기분 ㅠㅠ 그래도 흥미로운 게임이라 조금씩 플레이하면서 엔딩은 볼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