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어쌔신 크리드

어크 오리진도 재밌다 + 강종 오류도 해결

by 개암반역가 2024. 1. 24.
반응형

어크 오리진도 하고 싶어서 3월 할인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유비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어크 오리진 할인을 잠깐 하던 때가 있었다. 골드 에디션이었나? 19,000원에 살 수 있길래 바로 결제했다👀

초반부터 고대 이집트 색채가 물씬 풍긴다.

어크 오리진에서는 플레이어의 성별이 남성으로 고정된다. 주인공의 이름은 바예크. 그날 시와에서 뭔가 큰일이 있긴 했던 모양인데... 아직 그 진실을 알아내는 기점까지 플레이를 못 해봤다.

보통 오리진과 오디세이를 비교할 때 오디세이의 편의성이 더 좋아졌다고 많이들 말한다. 보니까 무슨 느낌인지는 알겠다. 전작해 본 경험도 없이 오리진부터 해보면 헤매기 딱 좋을 것 같다. 아무런 퀘스트나 안내문도 없이 무작정 여기에 딱 떨어지기 때문에 ㅋㅋㅋㅋㅋ 오리진과 오디세이의 단축키도 미묘하게 다르다. 그래도 V는 똑같아서 열심히 V 쓰고 다녔다.

하도 헤매다 보니까 나중에는 '여기로 가야 해!' 하고 목적지 알려주긴 하더라... 어딜 타고 올라가야 하는지는 조금 헤매긴 했지만 여튼 무사히 밖으로 빠져나왔다!

엄청 헤매다가 나오니까 괜히 나도 저 친구가 반가워짐.

오디세이에서는 독수리였는데, 오리진에선 매인 듯? 세누라고 한다.

얼마 하지도 않았는데 3~4레벨에서 문제가 터졌다. 치료사 퀘스트를 한다고 물가에 가기만 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된다. 다른 퀘스트는 무리 없이 잘 하는데, 유독 여기만 가면 그런 현상이 발생했다.

 

무시하고 다음 퀘스트를 할 수도 있긴 한데... 오디세이 생각해 보면 물 들어가는 경우가 꽤 많았고, 지금이야 이 퀘스트에서만 막히지만 나중에 다른 퀘스트에서도 막힐 수 있는 거니까🥺 PC 사양이 엄청 좋은 편은 아니지만, 최소 사양 그 이상으로 만족하는데 왜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지 모르겠다.

 

유비소프트 기술 지원에는 이미 문의를 했다. 처음에는 한국어 기술 지원이 안 될 줄 알고 영어로 보냈는데, 한국어로 답변 잘 오길래 한국어로 보내는 중. 문제 상황을 화면 녹화해서 보냈더니 보통 문제 생겼을 때 해결이 가능한 방법을 보내줬다.

 

1)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내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모르는 건 아니지만 아무리 검색해 봐도 이 부분이 제일 어려웠다.

어크 오리진 자체는 마우스 우클릭을 해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라는 메뉴 자체가 안 뜬다.

접속 중인 컴퓨터 계정 자체는 관리자 권한이 부여되어 있긴 한데...

그나마 유비소프트 커넥트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가능해서

(실제로 기술 지원도 유비소프트 커넥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보라고 했음)

그렇게 실행해서 해봤는데도 문제는 똑같았다.

 

2) 무결성 검사 진행

유비소프트 커넥트 PC의 게임 탭 > 해당 게임 선택 > 메뉴 > 속성 > 로컬 파일 > 파일 확인에서 할 수 있다.

그렇게 해봤는데 아무런 결함 없이 무결한 파일이라고 해서

삭제한 다음 재설치도 해봤지만 동일한 문제 발생.

 

3) 임시 파일 삭제

윈도우 키+R 키를 동시에 누른 다음, %TEMP%를 해서

전체 선택 후 삭제를 해야 한다고 했다.

개중 삭제가 안 되는 파일도 있지만 일단 삭제 가능한 파일은 다 해봤다.

 

4)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사용 정지

그냥 어크 오리진만 실행하는 것과는 별개로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전부 정지해서 실행도 해봤지만 동일한 현상...

 

5)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내가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 중이라 GeForce Experience에서 드라이브 업데이트가 가능했다.

내 경우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더니 문제가 해결됐다.

 

기술 지원 답변받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재실행... 재실행 해보는데 다 안 되니까 괜히 김이 샜다🥲 그나마 이번에 고쳐져서 다행 ㅠㅠ 아, 플래그 테일도 그렇고 어크 시리즈도 그렇고 이렇게 잠입하는 류의 게임 좋아하는데, 막상 이 장르의 게임을 찾아보니까 그 수가 많지 않았다. 플래그 테일도 어느 정도는 어크 시리즈의 영향을 받은 것 같고.

 

다행히 어크 오리진과 오디세이가 오픈월드라서 컨텐츠가 금방 바닥나는 종류는 아니다. 오디세이는 DLC 거의 다 끝나가는 참이라 슬슬 오리진으로 시나리오 보면서 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