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로스트아크

스스로 선택한 환생... (feat. 다른 섭에서 하익 없이 부캐 키우기)

by 개암반역가 2023. 5. 14.
반응형

 

 

3월에 로아를 시작하고, 레이드는 거의 다니지 않고 내실만 주구장창 했더니 수집형 포인트가 꽤 많이 쌓였다. 스킬 포인트는 레벨이 간당간당한 타워 오브 페이트와 이그네아 징표 완료 보상만 남은 상태. 아직 플레체를 밀지 않아서 전투 레벨은 55. 현재 스킬 포인트는 375.

 

5월 14일 기준 수집 포인트
꽤 많이 모은 듯? 뿌듯하다

요즘 카던으로 보석 수급한다고 부캐를 더 만들었다. 스토리를 본다고 일부러 처음부터 키우는 호크아이는 2티어에 주차 중이고, 카던을 3티어로 돌리려고 지식 전수+파푸니카 패스를 썼다. 지식 전수도 하고 제련도 하고 각인서를 따로 사 주느라 골드가 만 골드 이상 사라졌지만... 카던으로 버는 보석이 꽤 쏠쏠해서 좋다. 아직 트라이포드도 다 안 찍어줬는데 카던도 꽤 쾌적한 것 같고.

 

처음엔 친구들이 하는 아만 서버에서 같이 시작하려고 했다가 서버가 안 열려서 니나브로 왔다. 레이드를 가는 것 정도는 서버가 달라도 가능하지만, 이번에 새로 아만에서 시작한 친구들도 있고 해서 나도 아만에 새로 캐릭터를 만들었다. 니나브에서 실린, 케나인, 데런을 해 봤기 때문에 그동안 해 보지 않은 요즈족을 해 보기로!

 

도화가도 괜찮아 보였고, 기상술사도 괜찮아 보였는데... 날씨를 조종한다는 게 신선해서 기상술사로 정했다. 미리 찾아봤을 때는 기상술사도 내실이 꽤 중요해 보였지만... 원래 본계도 내실 중요한 거였지만 이렇게 나름 잘... 자랐으니깤ㅋㅋㅋㅋㅋㅋ

 

애니츠 퀘스트 중에 찍은 스샷
기본 장비도 예쁘다

본캐도 육성하면서 다른 서버에서 새로 시작하려니 솔직히 정신이 없다 ㅋㅋㅋㅋㅋ 다시 수집하는 재미도 있고, 점핑 때문에 못 본 스토리 보는 것도 좋지만 언제 또 이만큼 키울까 싶어서 눈앞이 캄캄하기도 한...

 

하익으로 로아에 입문해서 이렇게 제로 베이스에서 키우는 건 처음이다. 하익으로 지원을 굉장히 많이 받았다는 걸 절실히 깨달은 ㅋㅋㅋㅋㅋ

 

루테란 필보가 이렇게 힘들었나?
13층부터 시작해서 루테란 대륙 애들이 아픈 줄 몰랐지...

악보도 거의 없어서 호감작도 못 하고... 영지 상인 계약도 새로 해야 하고... 배는 느리고... 오페르도 아직 안 열렸고... 에포나, 카던, 가토도 못 가는 쌩모코코가 됐다.

 

그래도 지인들과 함께 엘가시아까지 스토리 밀어보기로 했으니 틈틈이 내실 챙겨 주면서 열심히 키워봐야지! 앞으로는 제로 베이스에서 키우면서 어려웠던 부분을 정리해서 올려볼 예정이니 많관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