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Potionomics

포셔노믹스 도전 과제 TIP

by 개암반역가 2023. 2. 24.
반응형

포셔노믹스는 총 30개의 도전 과제가 있다. 오늘 마지막 날까지 플레이하면서 도전 과제를 딱 하나 남겨두고 다 클리어했다.

 

 

스토리를 깨다 보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도전 과제는 제외하고, 달성하기 어려운 도전 과제만 골라봤다.

 

도전 과제 Flat Broke
'파산'

열흘마다 한 번 열리는 대회에서 지면 이 업적을 달성하게 된다. 대회 상금을 못 받아서 헬렌한테 갚을 빚이 없으니까 파산...

 

 

'다 섞어버려야만'

포셔노믹스에는 총 스무 개의 포션이 있다. 모든 포션을 Masterwork 등급으로 만들면 달성하는 업적이다. (포션 등급: minor > common > greater > grand > superior > masterwork)

 

등급이 높아지면 포션이 더 화려해져서... 한 개씩 다 모아보고 싶었는데 ㅋㅋㅋㅋ E 특성 재료 중에는 magimin이 낮은 게 없어서 minor 등급을 아예 만들 수가 없었다. 하나씩 만들어 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했지만, masterwork 전부 만드는 업적은 그래도 할 만하다!

 

 

 

호감도와 관련된 도전 과제

포셔노믹스에서 호감도는 10단계까지 있다. 3단계와 8단계에서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7단계가 되면 NPC와 사귈지 친구로 남을지 결정할 수 있다. 양다리를 걸칠 수는 없고, 한 명을 고르면 다른 NPC와는 연애하겠냐는 선택지가 뜨지 않는다. 이때 고백을 거절하면 Just Friends 업적을 달성하고, 사귄다고 하면 Love Potion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10단계는 조금 더 까다롭다. 도전 과제에서 말하는 max the relationship은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달성할 수 있다. 친밀도도 높아야 하고 NPC가 요구하는 포션도 줘야 한다. 다행히 포션의 등급은 superior로 높지는 않다. 나는 다른 업적과 동시에 달성하려고 전부 masterwork로 만들었다.

 

하지만 10명의 호감도를 전부 10단계로 만드는 도전 과제는 달성하지 못했다. 진짜 하루만 더 있었으면 가능했을 텐데 너무 아쉬운 ㅠㅠ

 

 

모험 관련 도전 과제

마지막 대회를 준비하는 기간에 새로운 던전이 하나 열린다. 이 던전을 클리어하면 깰 수 있는 업적이다. 포션을 가장 많이 들고 갈 수 있는 코르사크로 업적을 달성했다.

 

masterwork로 꽉꽉 채워서 가져갔다 ㅋㅋㅋㅋ masterwork 등급의 포션을 만들 즈음이면 자판기에서 팔리는 돈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굳이 스트레스 받으면서 가게를 열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 대회 준비 기간이 호감작하기 좋은 타이밍 같다. 물론, 이전에 성실하게 호감도를 쌓아뒀어야 가능한 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