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기타 게임

크리피 테일(Creepy tale) 도전 과제 100% 공략 (2) 챕터 2

by 개암반역가 2023. 11. 30.
반응형
 

크리피 테일(Creepy tale) 도전 과제 100% 공략 (1) 챕터 1

챕터 1 아름다운 나비(Beautiful butterfly) 에피소드 1 * 도전 과제 없음 어두운 숲에서 시작되는 게임. 버섯을 하나하나 다 주워준다. 괴물한테 잡혀간 형 or 친구. 창가로 가서 상호 작용을 하면 집 안

gametranslator-moct.tistory.com

 

 

 

 

챕터 2
가보지 않은 숲(Obscure side of the forest)

 

에피소드 4

* 단추 1개 수집

* 도전 과제 없음

 

이번 괴물은 겁이 많아서 주인공한테 위협이 되지 않는다. 괴물을 피하지 않고 마음대로 돌아다녀도 상관없다.

집 안에 들어가서 양동이만 가지고 나간다.

가는 길에 모닥불 옆에 있는 돼지를 획득한다.

버섯 위로 훌쩍 점프해서 아래로 내려간다. 큰 버섯 주위로 작은 버섯이 여럿 있는데, 여기서 작은 버섯 하나를 줍는다.

우물로 간다. 양동이를 줄에 매달고, 반대쪽 나무를 건드리면 물이 든 양동이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서 제단이 있는 오른쪽으로 가다 보면 단추를 주울 수 있다. 단추는 꼭 한번에 수집하지 않아도 도전 과제를 달성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돌아오는 길에 우물 옆 나무 밑동에서 나뭇가지를 낚아채 오는 것도 잊지 말자.

물이 든 양동이로 불을 끈다. 그러고 나서 나뭇가지로 잿더미를 뒤적이면 돌조각이 나온다.

다시 우물에 물을 뜨러 간다.

화분에 버섯을 심고, 물을 끼얹는다. 그 다음, 점프해서 2층으로 올라가는 위치에 화분을 놓는다.

2층에 있는 핀쿠션에서 바늘을 획득한다. 이제 집에서 나오면 된다.

돌조각으로 제단을 수리한다. 바늘로 손가락을 찔러 피를 내고, 돼지를 제단에 올린다.

열린 문으로 들어간다.

 

 

 

에피소드 5

* 도전 과제 : 2(Crazy chef, Alchemist)

 

마녀가 없는 틈을 타서 장롱에 숨는다. 장롱에 들어가면 그 방만 보인다. 마녀가 왼쪽으로 가면 장롱에서 빠져나온다.

세 번째 방 가마솥 왼쪽에서 부싯돌, 내려오는 문 오른쪽에 있는 솥단지를 획득한다. 마녀가 오기 전에 아래층으로 내려온다.

벽난로에 부싯돌로 불을 붙이고, 솥단지를 올린다. 솥단지 오른쪽 테이블에 버섯이 놓여 있다. 왼쪽 벽면에 그려진 버섯 세 개를 순서대로 솥단지에 넣으면 되는데, 틀린 버섯을 솥단지에 여러 번 넣으면 도전 과제 'Crazy chef'를 달성할 수 있다.

스샷에 나온 순서대로 버섯을 넣으면 된다. 버섯 하나를 넣을 때마다 솥단지에 든 물 색이 바뀌면 성공한 것이다. 최종 결과물의 색은 초록색.

물약을 완성하고 침대 위로 올라간다. 침대 위에서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 열쇠로는 지하실 자물쇠를 열 수 없다. 처음 사다리를 타고 내려왔던 방에 커튼을 걷으면 열쇠 구멍이 보인다. 여기에 쓸 수 있는 열쇠인 것이다.

첫 번째 방에 가서 열쇠를 사용한다. 찬장에서 빈 플라스크를 획득한다. 플라스크를 얻고 나서 찬장 문을 꼭 닫아야 한다. 찬장 문을 열어두고 가면 마녀가 쫓아온다. 마녀한테 걸리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해서 조금 귀찮다.

마녀가 자리를 비운 틈에 물약을 넣는다.

쓰러진 마녀한테서 열쇠를 획득한다. 이 열쇠로 지하실 문을 열고 나간다.

물약을 써서 해당 에피소드를 끝내면 도전 과제 'Alchemist'를 달성할 수 있다.

 

 

 

에피소드 6

* 단추 1개 수집

* 도전 과제 : 3(Follow to the brother, Fake tune, Idler)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마지막 단추를 얻어 도전 과제 'Follow to the brother'를 달성할 수 있다. 커다란 나무 앞에 마지막 단추가 있다.

나무 첫 번째 구멍에서 클라리넷을 획득한다.

두 번째 구멍에서 금색 돌을 얻는다.

두 번째 나무에 금색 돌을 넣으면 문이 열린다. 침대에 누워 있던 괴물이 주인공을 보고는 밖으로 나간다. 바로 괴물을 뒤따라가서 클라리넷을 불면 도전 과제 'Fake tune'을 달성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레버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밀어서 드림 캐처의 위치를 바꿀 수 있다. 침대 위에 있는 드림 캐처에만 불이 들어온다.

드림 캐처의 위치를 조정하면 다른 꿈을 꿀 수 있다. 다섯 가지 다른 꿈을 꾸면 도전 과제 'Idler'를 달성할 수 있다. 처음에는 이 도전 과제 달성이 안 돼서 애를 먹었다. 분명히 모든 드림 캐처의 꿈을 다 봤는데, 꿈의 가짓수가 네 개밖에 안 됐기 때문이다. 다섯 번째 꿈을 꾸려면 ⭐레버를 고정하지 않고 침대에 누워야 한다. 그러면 뒤섞인 꿈을 꾸게 되는데, 그 꿈을 꾸고 나서 나머지 드림 캐처를 보다 보면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원래 정답은 푸른 부엉이다. 푸른 부엉이 드림 캐처의 꿈을 꾸면 아름다운 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된다.

 

이제 밖으로 나가서 괴물한테 클라리넷을 불어준다. 아까 이상한 소리를 들려줬을 때는 돌을 던졌는데, 지금은 박수를 치며 상으로 금색 돌을 준다. 맨 밑에 있는 나무 구멍에 가면 금색 돌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금색 돌을 문에 가져다대면 문이 열린다.

가까이 가면 손으로 사람을 집어던지는 나무가 있다. 오른쪽으로 쭉 가지 말고, 덜 익은 열매가 달린 덤불 가까이 간다.

클라리넷을 한 번 불면 열매가 커지고, 또 한 번 불면 열매가 빨갛게 익는다.

아까 그 나무 옆에 가서 클라리넷을 두 번 불어준다.

더 왼쪽으로 가면 마지막 덤불이 있다. 덤불에 달린 열매 세 개를 전부 크고 빨갛게 만들어준다.

이젠 나무가 공격하지 않는다. 대신 클라리넷을 빼앗아 부숴버린다.

마차 소리에 주인공이 덤불에 숨었다. 괴물 둘이 마차를 끌고 가까이 다가온다.

마차 안에서 꼬마 아이가 내린다. 주변에서 주인공 냄새가 난다고 하는 것 같다. 들킬까 봐 조마조마하다.

다행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지나간다. 휴우🥲

 

 

 

 

 

크리피 테일(Creepy tale) 도전 과제 100% 공략 (3) 챕터 3

챕터 3 어린 악마(Little Evil) 에피소드 7 * 도전 과제: 2개 (Intuition, True fisherman) 첫 번째 탑에 들어간다. 세 개의 룬스톤과 낚시대만 챙겨서 밖으로 나온다. 두 번째 탑으로 들어간다. 왼쪽 승강기를

gametranslator-mo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