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몬헌월드

몬헌 월드 (1) 얼레벌레 전투의 시작

by 개암반역가 2023. 12. 4.
반응형

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스팀 가을 할인에 구입한 게임. 아이스본 DLC도 재미있다곤 들었는데, 본편 볼륨만 해도 상당할 것 같아서 본편만 구매했다. DLC 구경해 보니까 아바타 같은 꾸미기 아이템도 많이 팔고 있어서 신기했다.

 

열심히 꾸며준 캐릭터와 동반자!

캐릭터 컨셉은 신대륙에 의뢰를 수행하러 온 헌터. 주변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포획하고, 몬스터한테서 나온 아이템으로 장비를 강화한다. 아직 몬스터 퀘스트만 두 번 해본 초반이라 퀘스트 장소 찾아가는 것도 버벅이는 편 ㅋㅋㅋㅋㅋ

몬헌에는 무기가 열네 종류가 있다. 검, 망치, 활, 총 등 다양한 종류의 무기를 바꿔가면서 사용해볼 수 있다.

 

퀘스트 두 번 진행하면서 처음에는, 두 번째는 대검을 가져갔다. 공격하면서 방향 전환하기가 익숙하지 않아서 자꾸 허공에 공격만 난사하게 된다. 체력바도 안 보여서 우연히 맞아들어간 공격이 몇 프로나 까는지도 모르겠는데, 몰려드는 몬스터 사이에서 헛스윙만 하는 내 캐릭터 보면 안쓰러움 ㅋㅋㅋㅋㅋㅋ

 

내 기준으로는 그나마 총이 나아 보였다. 사실 처음에 총 쓸 때는 타깃 맞추기가 까다로웠는데, 그래도 총은 그 비슷한 방향으로라도 맞출 수나 있짘ㅋㅋㅋㅋㅋ 묵직한 대검 들고 가니까 헛스윙 한 번 하면 아예 엉뚱한 방향으로 계속 공격해 버려서 방향 맞추기가 애매했다.

 

WASD 조작 말고도 카메라 방향도 계속 바꿔줘야 하는 건가... 그동안 마우스로 방향 바꿔주는 게임만 해봐서 그렇게 했더니 여기에서는 방향 전환이 안 되는 것 같길래🥲

스샷 찍어둔 걸 보니까 마이하우스에서 장비 별로 훈련해볼 수 있나 보다. 다음에 들어갈 땐 마이하우스 들어가서 여러 가지 써봐야지. '몬헌 쉬운 무기'로 검색해 봤더니 사람마다 하는 말이 다 달라서 직접 해봐야 할 것 같다. 무기 별로 스킬 콤보도 필요한 것 같고. 아직 어려운데 재미있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곤 하는데 솔플 위주로 하게 될 것 같다. 그래도 이 게임은 레벨이 올라가도 숙련도와 상관없는 시스템이라고 해서 왠지 모르게 안심... 몬스터 도감 같은 수집 요소도 있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든다. 종종 해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