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Chants of Sennaar

Chants of Sennaar (3) 음유시인 문자 해독

by 개암반역가 2023. 10. 11.
반응형

 

 

Chants of Sennaar (2) 전사 문자 해독까지

Chants of Sennaar (1) 신자 문자 해독까지 Chants of Sennaar라는 언어 해독 게임이 나왔다길래 바로 해봤다. 아직 엔딩까지 보지는 못했지만, 상형문자를 사용하는 언어를 해독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

gametranslator-moct.tistory.com

 

 

 

 

음유시인들이 있는 층은 화려하고 느긋한 분위기를 풍긴다. 색감도 풍부하게 사용한다.

중간에 이렇게 배를 타고 움직여야 하는 구간이 있다.

특히, 이 챕터에는 미니 게임이 여러 가지 등장한다. 첫 번째는 작은 새로 기둥 틈새를 통과하는 미니 게임이다. 맨 위에 있는 마름모는 진행도를 나타낸다.

바로 오른쪽에 있는 미니 게임은 '바보를 찾아라'. 두더지 잡기와 비슷하다. 음유시인 사이에 있는 전사를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중간에 한두 번 정도는 놓쳐도 별 지장 없이 한번에 클리어할 수 있었다.

 

이렇게 미니 게임 두 개를 클리어하면 스팀 도전 과제 '진정한 게이머'를 달성할 수 있다.

풍차에서는 물레방아 사이를 지나가야 한다. 이것도 어렵지 않게 클리어!

 

이번 음유시인의 언어는 다른 언어과 명확하게 다른 점이 있었다. 스페인어 의문문에서 앞뒤로 물음표를 붙이는 것처럼 앞뒤로 :를 붙여서 의문문을 나타냈다. 부정문을 표현할 때도 앞뒤로 부정 접사를 붙였다.

 

형태 자체는 아랍어 문자와 비슷한 게 여럿 보였다. 태국어와 힌디어도 참고한 것 같기는 한데, 두 언어는 내가 배운 적이 없어서... 그리고 모든 문자에 기본적으로 가로줄이 포함되어 있다.

음유시인의 문자를 해독하다 보면 스팀 도전 과제 '학자'를 달성할 수 있다. 게임의 문양 중 절반을 확정했다는 뜻이다.

 

사실,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보니 맵 분위기가 어두컴컴해지면서 갱도로 들어섰다(스팀 도전 과제 '어둠' 달성). 다음 층으로 통하는 입구로 먼저 간 셈. 괴물을 피해 달아나야 연금술사의 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연금술사의 문자 해독은 다음 포스팅에!

 

 

 

 

 

Chants of Sennaar (4) 연금술사의 언어 해독

연금술사의 언어는 다른 언어와 달리 숫자가 있는 언어다. 그래서 퍼즐을 풀 때 숫자를 응용하는 경우가 꽤 많다. 동그라미와 직선이 많은 연금술사의 언어. 생김새가 꽤 귀엽다 ㅋㅋㅋㅋ 딱 봐

gametranslator-mo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