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기타 게임

The many pieces of Mr. Coo 퍼즐 & 도전과제 100% 공략

by 개암반역가 2023. 11. 29.
반응형

스팀에서 게임 몇 개를 끝내다 보니 이제 스팀이 좋아할 만한 게임을 추천해 준다. 다른 게임은 어떤 게임일지 예상이라도 되는데, 이 게임은 어떤 게임인지 예상이 안 가서 이번 가을 세일에 구매한 것 중에 제일 먼저 플레이했다.

한글화가 안 된 게임은 아닌데... 게임 진행 도중에 나오는 힌트나 튜토리얼이 전부 그림이나 캐릭터의 동작으로 설명되기 때문에 언어가 장벽이 되진 않는다. 다만, 스팀 도전 과제는 번역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도 알아들을 수 없닼ㅋㅋㅋ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나서 내 멋대로 정해본 제목은 <조각조각난 미스터 쿠>. 중반 넘어서 미스터 쿠가 머리, 팔, 다리로 잘린다. 이렇게 잘린 몸을 각각 따로 움직이는데, 그걸 퍼즐 요소로 집어넣었다는 게 흥미로웠다.

초반 퍼즐 진행에서 꽤 헤매서 총 플레이 타임은 3.2시간이지만, 2회차를 진행했기 때문에 엔딩 보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더 짧다. 40분이면 엔딩을 볼 수 있다.

 

스팀 도전 과제 중에 '서류작업''수집기'2회차 플레이를 진행해야 달성할 수 있다. 다시 게임을 시작하면 화면에 덕지덕지 붙은 종이를 볼 수 있다. 종이를 클릭하면 게임 개발 초창기 컨셉 아트를 작게 볼 수 있다. '수집기'는 컨셉 아트 100장을 찾아야 하는데, 게임에서 보이는 모든 종이를 클릭하지 않아도 충분히 달성 가능하다.

 

기타 다른 도전 과제는 게임 진행 도중에 자연스럽게 달성이 가능하지만 몇몇 도전 과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나는 '치킨 조심하세요' 도전 과제가 미달성 상태였다. 알에 들어갔을 때 도전 과제를 달성할 때까지 병아리한테 공격을 받으면 된다😆

엔딩을 한 번 보고 나면 이렇게 챕터 별로 진행이 가능하다. 진행 과정에 등장하는 퍼즐을 어떻게 파훼하는지 간단한 공략을 추가한다.

 

 


 

게임기 퍼즐

인게임 힌트

1. 오른쪽 손잡이를 돌려서 무대의 막을 올린다.

2. 파란 버튼2번 > 빨간 버튼> 왼쪽 레버 순으로 상호 작용한다.

3. 다시 오른쪽으로 가서 손잡이를 돌린다.

인게임 힌트

4. 왼쪽 레버를 움직여서 원숭이의 시선을 돌리고, 바닥에 있는 문을 열어둔다.

5. 지팡이를 든다.

6. 파란 버튼 2번 당긴 다음, 오른쪽 캐릭터한테 지팡이를 준다.

 

 

 

 

보물상자 퍼즐

1. 저 멀리 보이는 새를 클릭한다.

2. 깃털로 보물상자를 간지럽힌다.

 

 

 

 

병아리 퍼즐

인게임 힌트

1. 병아리 발을 툭 건드린다.

2. 병아리가 걷어차기 전에 피한다.

3. 발을 잡고 알을 깨부순다.

 

 

 

 

화분 퍼즐

1. 창문을 연 상태에서 전구를 던진다.

2. 돼지와 몸뚱이를 합친 다음, 병아리한테 밟힌다.

인게임 힌트

3. 악마 머리 위에 레버를 3번 잡아당겨서 비구름을 만든다.

인게임 힌트

4. 비구름을 낚아채서 맨땅에 비를 내리면 버섯🍄이 자란다.

인게임 힌트

5. 버섯을 움직여서 화분 여자(?) 앞에 데려다놓고, 우산을 초록색 우산으로 바꿔놓는다.

인게임 힌트

6. 악마 머리에서 비구름을 다시 만들어 화분에 비를 뿌린다.

 

 

 

벌레 퍼즐

인게임 힌트

총 10번 등장하는 벌레를 클릭한다. 벌레가 등장하는 순서는 위의 그림과 같다.

벌레를 먹은 병아리는 괴물한테 붙잡히고, 다음 퍼즐이 시작된다.

 

 

 

 

동전 퍼즐

 

인게임 힌트

1. 바닥에 동전이 떨어진 위치로 버섯과 물방울을 옮긴다.

2. 투입구에 동전을 넣으면 칼이 나온다.

3. 칼로 괴물을 공격한다.

4. 괴물한테 진다.

 

 

 

 

 

조각조각 퍼즐

제일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퍼즐이다. 중간에 죽으면 특정 위치에서 재시작할 수 있게 해줘서 나름대로 편의를 잘 배려해준 편.

인게임 힌트

1. 가죽공 상자 위에서 반지 상자 위로 점프한다(위의 인게임 힌트 참고).

2. 병을 떨어뜨린다.

인게임 힌트

(이 부분에서 조금 헤맸다. 처음에 인게임 힌트대로 하면 시계 위에 전사가 아니라 해골만 나온다. 전사를 나오게 하려면 코르크 마개를 던지기 전에 시계 태엽을 한 번 돌려야 한다.)

3. 반지 상자에서 점프해서 위로 올라간 다음, 오른쪽으로 쭉 간다. 눈 없는 사람 오른쪽 기둥에서 시계 태엽에 상호 작용을 하면 시계 태엽을 돌릴 수 있다.

시계 태엽 돌리는 거 보여주려고 가져온 스샷

4. 코르크 마개를 전사한테 던진다.

5. 시계 버튼을 누른 다음, 다시 시계 태엽을 돌린다(시계 버튼 누르는 건 필요 없을 것 같은데 나는 누르긴 했다).

6. 열린 시계 안으로 들어가서 열일하는 악마를 지나치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리를 만날 수 있다.

7. 감옥에 갇힌 다리를 만나면 그때부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나 스페이스 바를 눌러서 캐릭터를 바꿀 수 있다.

인게임 힌트

8. 아까 떨어뜨렸던 병을 가져와서 널판지 위에 둔다.

9. 시소 타듯이 널판지 반대쪽으로 점프하면 병이 우뚝 선다.

10. 병 위로 올라간 다음, 다리로 바꾼다.

11. 다리) 벽에 툭 튀어나온 돌을 누른다.

12. 머리) 툭 튀어나온 돌 > 밧줄> 계단으로 상호작용해서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인게임 힌트

 

13. 머리) 석상이 들고 있던 공구를 빼앗아서 문에 난 구멍에 끼운다.

14. 다리) 발판을 누른다(문에 달린 공구에 눌려서 바깥으로 튀어나온 돌이 안으로 들어옴).

15. 머리) 문에 달린 공구를 치우고, 자기가 들어간다.

16. 다리) 다시 한 번 발판을 누르면 머리의 코가 문에 난 구멍에 들어간다.

17. 다리) 코를 발판 삼아 계단을 올라간다.

인게임 힌트

 

18. 다리) 손잡이를 잡아당긴다.

19. 머리)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손잡이를 잡아당긴다.

20. 다리) 기둥을 걷어찬다.

21. 갈고리가 손잡이를 당기고, 머리가 감옥 안에 들어오게 된다.

인게임 힌트

22. 다리) 발판을 누르고, 뱀이 한눈을 판 사이에 뱀 뒤로 이동한다.

23. 다리) 의자 쪽으로 움직이려고 하면 뱀이 크르릉거린다.

24. 머리) 뱀 머리에 달린 날개에 바람을 불면 뱀이 날아간다.

24. 감옥 밖으로 나왔다. 악마가 일하는 곳으로 나가기 전에 병을 같이 들고 가면 편하다.

인게임 힌트

25. 머리) 머리로 못을 문다.

26. 다리) 다리로 머리를 잡아서 못을 뺀다. 수갑에서 풀려난 악마가 도망간다.

27. 머리) 안장을 모자처럼 쓰고 페달 왼쪽에 선다.

28. 다리) 안장에 앉아서 페달을 돌린다.

29. 풀무를 얻을 수 있다.

30. 다리) 병을 풀무 왼쪽에 두고 뻥 찬다.

아까 화분 여자가 나온다.

31. 다리) 무거운 톱니바퀴가 있는 널판지 반대쪽으로 점프한다.

우당탕탕
인게임 힌트

32. 시계 태엽을 돌려준다.

33. 파이프가 스샷처럼 왼쪽으로 가 있는 상태여야 한다. 오른쪽으로 가 있다면 시계 태엽을 한 번 더 돌려준다.

인게임 힌트

34. 머리) 풀무를 입에 문다.

35. 다리) 풀무에 바람을 넣는다.

36. 다리) 풍선 같아진 머리를 뻥 걷어찬다.

37. 다리) 파이프 앞에 있는 머리를 한 번 더 뻥 걷어차준다.

38. 머리한테 열쇠가 생겼다.

39. 다시 이곳으로 돌아온다.

40. 하나는 위에, 다른 하나는 깜짝 상자 앞에서 기다린다.

41. 하나가 깜짝 상자를 눌러서 튀어나오면 다른 하나가 점프해서 인형을 분리한다.

42. 온 김에 시계 태엽도 돌려서 파이프 위치도 바꿔준다. 이번 파이프 위치는 오른쪽.

43. 아까와 똑같다. 머리를 공처럼 만들어서 뻥 걷어찬 다음, 위로 올라가서 파이프 안으로 또 뻥 걷어차준다.

44. 머리와 팔이 만난다. 팔이 열쇠로 감옥 문을 연다.

 

!! 주의 !! 이 부분은 타이밍이 중요하다. 다행스럽게도 타이밍을 놓치면 '팔이 열쇠로 감옥을 여는 장면'부터 다시 시작된다.

 

45. 커다란 괴물이 세 번 뛴다. 뛸 때마다 바닥에 놓인 물건이 껑충 뛰는데, 이 틈을 타서 머리가 인형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46. 머리) TV에서 음표로 스위치를 돌린 다음, 레버를 당긴다.

47. 괴물이 인형 머리를 뒤집어쓰고, 다음 맵으로 기어간다. 따라가자.

48. 머리) 넘어간 다음에는 스프링으로 스위칭하고 레버를 당긴다.

(여기에서 잘못 선택하면 감옥 안에 갇힌 팔이 용광로 안에 들어가 죽는다. 아까처럼 팔이 감옥을 여는 장면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

 

49. 다리) 팔과 상호 작용해서 합체한 다음, 뜨거운 쇳물을 피해 도망치자.

50. 머리) 하나 남은 걸로 스위칭한 다음, 레버를 돌린다. 머리도 인형 안에서 탈출!

인게임 힌트

51. 세 몸을 피아노에 상호 작용해서 피아노 연주를 시작하면 엔딩을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