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기타 게임

데빌 인 미 전원생존 엔딩 도전기 (7) 모두 등대로

by 개암반역가 2024. 2. 6.
반응형
 

데빌 인 미 전원생존 엔딩 도전기 (6) 다시 돌아온 찰리

데빌 인 미 전원생존 엔딩 도전기 (5) 촬영팀의 첫 희생자...? 데빌 인 미 전원생존 엔딩 도전기 (4) 점점 다가오는 검은 손 점점 다가오는 검은 손 엉망으로 어질러진 호텔 로비. 주변을 조사하던

gametranslator-moct.tistory.com

 

 

 

모두 등대로

촬영팀의 이동 경로를 표시한 칠판. 그동안 범인이 모두를 지켜보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범인은 찰리가 죽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줄을 그어뒀다.

연필로 그었더니 이전 그룹을 살해한 방식이 드러난다.

초대하기 전에 모든 사람의 약점을 철저하게 조사한 범인.

로닛 엔터테인먼트의 직원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찰리가 '흡연자'라는 사실도 사전에 미리 알고 있었다.

의료 기록도 입수해서 케이트가 정신 질환을 앓고 있다(자기 때문에 친구가 살해당했다는 죄책감이 강하다)는 것까지 파악했다.

H.H. 홈즈가 생전에 입었던 의상까지 파악해서 최대한 비슷하게 의상도 맞춘 범인😮... 그릇된 덕질을 철저히도 했다.

제어실에서 '살인의 성' 설계도를 보게 된 세 사람. 이 구조를 역이용해서 범인을 함정에 빠뜨릴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범인을 함정에 빠뜨리려면 한 명은 미끼가 되어야 한다. 제이미가 미끼가 되겠다고 선뜻 나선다.

이제 케이트와 제이미 중에 드라이버를 가질 사람을 정해야 한다. 둘 중 누가 들어도 전원 생존 엔딩을 보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누가 들고 있는지는 기억해야 한다. 나는 여기에서 제이미한테 드라이버를 줬다.

 

밖으로 나가서 범인을 마주하면 QTE가 여러 번 뜬다. QTE를 전부 성공하면 범인과 거리를 벌릴 수 있다. 그 상태에서 계속 달리거나 범인을 유인하는 것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나는 범인을 유인하는 쪽을 선택했다. 그 다음에는 케이트한테 문을 닫으라고 하고, 이후 나오는 QTE에 성공하면 제이미가 죽지 않는다. 

범인을 따돌렸다고 생각했지만, 구조에 빠삭한 범인은 쉽게 함정을 빠져나왔다.

세 사람은 범인을 피해 달아나다가 범인이 준비한 함정에 걸려든다. 이번에 함정에 빠진 두 사람은 제이미와 케이트. 제이미 쪽으로 유리벽이 이동하는데, 제이미가 있는 곳에만 버튼이 하나 있다. 그 버튼을 누르면 유리벽이 반대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드라이버를 가지고 있는 쪽으로 유리벽을 움직여야 한다. 나는 제이미한테 드라이버가 있기 때문에 버튼을 누를 이유가 없다. '듀멧이 원하는 대로 하지는 않겠다'는 말을 선택하고, 버튼을 누르지 말아야 둘 다 살 수 있다. 만약 케이트가 드라이버를 가지고 있다면 버튼을 누르면 된다.

공략 다 보고 하는데도 제이미가 죽을까 봐 가슴 떨렸던 ㅋㅋㅋㅋ 직전까지 유리벽이 계속 움직여서 설마 죽나 했다...

이전에 QTE 실패한 죄로 파이프에 묶여 있는 마크. 파이프를 빠져나와서 무사히 탈출한다.

전원이 살아 있다면 이제 케이트가 플레이어가 된다. 에린, 제이미, 케이트, 세 사람은 범인을 피해 달아난다. 케이트는 사물함에 숨는다. 범인이 사물함 문을 하나하나 열면서 케이트를 찾는데, 그동안 간단한 리듬게임(?)에 성공해야 한다.

 

성공하더라도 나중에 범인한테 들킨다. 이후 QTE에 성공하면 도망칠 수 있다.

범인이 제이미를 붙잡았다. '구출하기'를 선택하고 연이어 나오는 QTE에 성공하면 제이미를 구할 수 있다. 범인은 지붕에서 떨어진다. 당연히 죽은 줄 알았는데, 벌떡 일어나서 생존자들을 따라온다.

미궁 정원에 있는 전선을 따라서 스위치를 연결하면 퍼즐을 풀 수 있다. 계단을 내려가서 방을 조사한 다음, 반대편 사다리를 타고 올라간다.

온실 안으로 들어가면 범인과 비슷하게 생긴 조각상이 여럿 서 있다. 여기에 진짜 범인도 오른쪽 중간에 숨어 있다. 범인을 발견하면 바로 추격 컷씬이 나온다.

범인을 피해 헛간으로 달아난 여성팀. '달아나기'를 선택해서 뒷문으로 도망친다.

무사히 달아났다고 안심한 순간, 바닥이 무너져 내리면서 모두 추락한다.

다시 마크 시점으로 돌아간다. 수영장에서 탈의실 열쇠를 습득하고, 잠긴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어두운 내부를 지나서 마지막 문을 열면 곧바로 QTE가 나온다. QTE에 성공해야 절벽에서 떨어지지 않을 수 있다.

드디어 살아 있는 찰리와 재회한 마크.

나무 두 그루 앞에서 듀멧의 명함을 찾아준다.

범인을 피해 냉장고 안으로 몸을 숨긴다.

간단한 리듬게임을 성공해서 범인을 따돌린다. 실패하면 찰리는 그 자리에서 바로 죽고, 마크만 살아남는다.

비좁은 나무 다리를 건너다가 균형을 잃고 떨어져도 사망. AD로 적당히 균형을 잡으면서 끝까지 가야 한다.

시점은 다시 제이미로 옮겨간다. 에린은 보이지 않고, 케이트와 둘이서 움직인다. 작은 창고에 들어간 두 사람은 모렐로의 개 '코니'를 만난다.

 

코니까지 포함해서 전원을 살리고 싶다면 케이트한테 숨으라고 한 다음, 코니를 죽이지 않아야 한다.

깨진 병으로 코니를 죽이는데, 이 버튼 액션을 안 하고 넘어가면 된다

케이트, 제이미와 헤어진 에린은 찰리와 마크를 만난다. 연구소에서 범인이 교묘하게 편집한 음성 파일을 들은 에린은 찰리가 진짜 범인이라고 오해하고, 마크한테 찰리를 묶어둬야 한다고 제안한다.

마크는 여기에서 찰리의 편을 들지, 에린의 편을 들지 선택해야 한다. '난 찰리를 믿어'를 골라서 찰리의 편을 들어주자.

헥터 웨일런 먼데이 요원의 가명 목록. 지금껏 나왔던 리차드 벨냅그랜섬 듀멧이 먼데이의 가명이었음을 알 수 있다.

고소공포증을 이겨내고 등대를 켜는 데 성공한 마크.

이제 결말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