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기타 게임

보일 듯 보이지 않는 출구, <8번 출구>

by 개암반역가 2024. 2. 4.
반응형

얼마 전부터 스팀 추천 게임에 계속 보였던 <8번 출구>. 심리적 공포라는 태그가 붙어서 점프 스케어일 줄 알았는데, 그렇게까진 무섭지 않을 것 같아서 사봤다.

 

엔딩 보는 데까지 걸린 시간은 약 90분. 초반에 가이드를 잘못 이해해서 조금 오래 헤맸다👀

8번 출구는 이렇게 복도를 지나치면서 8번 출구 쪽으로 가는 게임이다. 복도를 지나가면서 이상 현상을 발견하면 뒤돌아 가고, 별다른 이상 현상을 발견하지 못하면 그냥 복도를 지나가면 된다. 그게 유일한 규칙.

 

나는 turn around라길래 진짜 뒤만 돌아보는 줄 알았닼ㅋㅋㅋㅋ 알고 보니 그게 아니라 뒤를 돌아서 왔던 길을 되돌아가는 거였다.

처음에는 이렇게 0번 출구가 표시되어 있다. 규칙대로 하면 점점 숫자가 늘어나서 8번 출구로 탈출할 수 있게 된다.

 

다음은 게임을 하면서 발견한 오류 사례. 하도 헤맨 덕분에 엔딩 볼 때쯤엔 모든 이상 현상을 다 봐서 도전 과제도 달성할 수 있었다.

이런 이상 현상을 발견하면 바로 뒤돌아서 가면 된다. 만약 이상 현상이 있었는데 못 보고 그냥 복도를 지나간다면 0부터 다시 시작한다.

여러 번 시도 끝에 드디어 마지막 복도를 지나는 순간...! 여기까지 와서 실수하면 0부터 다시 해야 한다🙃

다행히 무사히 탈출 성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