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로스트아크

기억의 오르골 #11 선행 퀘스트

by 개암반역가 2023. 10. 27.
반응형

기억의 구슬 #11의 시작 위치로헨델 은빛물결 호수. 선착장 스퀘어홀 근처에 욘 상인 NPC한테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었다. 업데이트가 된 지 얼마 안 됐지만 다행히 공략이 정리되어 있다.

 

본캐는 이미 만렙을 달성해서 아직 만렙이 남은 캐릭터로 오르골 퀘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그런데 본캐가 아니다 보니 밀지 않은 퀘스트가 많아서 바로 진행이 불가능했다. 이번 오르골도 선행 퀘스트가 만만치 않아서 하루에 하나씩만 진행하기로... 서브캐는 월드 퀘스트만 베른 남부까지 밀어서 노란색 퀘스트는 대부분 안 되어 있다 ㅠㅠ

 

[기억의 오르골 #11 선행 퀘스트]

- 로헨델 월드 퀘스트 완료

- 욘 월드 퀘스트 완료

- 유머의 장인 퀘스트 완료(욘 위대한 성 까꾸르)

- 행운을 부르는 샘 퀘스트 완료(욘 위대한 성 게루르)

- 다시, 제자리로 퀘스트 완료(봉인지 복구 작업 에포나 7회 완료, 새벽의 탑의 감사 퀘스트 완료)

 

로헨델과 욘 월드 퀘스트는 완료했고, 행운을 부르는 샘 퀘스트도 완료는 한 상태였다. 다만 '새벽의 탑의 감사' 퀘스트가 아예 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했다 ㅠㅠ

 

새벽의 탑의 감사 퀘스트를 받으려면 로헨델 곳곳에 숨겨진 마법서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공략글을 보고 하나씩 찾아갔다.

 

마법서, 시간의 서

로헨델 엘조윈의 그늘 뗏목 근처에서 빛나는 마법서를 발견할 수 있다.

시간의 서 말미에 보면 '뒤틀린 땅 위에서 읽어라'라고 되어 있다. 뒤틀린 땅은 몽환의 궁전 던전 입구에 있는 곳이다.

 

 

마법서, 불 속에서 찾은 것

로헨델 바람향기 언덕 꽃나무 농장에서 빛나는 마법서를 확인할 수 있다.

 

 

마법서, 로헨델의 마력

해당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골렘의 물렁한 조각이 필요하다. 바람향기 언덕 남쪽에 있는 바람향기 숲에 폭주하는 마력 골렘이 돌아다니는데, 몇 마리 잡다 보면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5분도 안 되어서 금방 얻었다.

 

 

마법서, 은빛항구

로헨델 은빛물결 호수 밤보족 거주지에서 빛나는 마법서를 찾을 수 있다.

 

 

마법서, 조화의 서

로헨델 파괴된 제나일 밤보족 마을 근처에서 빛나는 마법서를 찾을 수 있다. 이상하게 이 퀘스트는 원래 진행한 상태라 빛나지 않았다.

 

 

이렇게 마법서 퀘스트를 전부 완료하면 로헨델 로아룬 새벽의 탑에 '새벽의 탑의 감사' 퀘스트가 생긴다.

혹시나 마법서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단축키 J(퀘스트)를 눌러서 퀘스트 이름을 검색해 보자. 노란색 선행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