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것의 후기

크라임씬 리턴즈 9~10화 풍무 회장 살인 사건

by 개암반역가 2024. 3. 3.
반응형

 

 

* 스포 강력 주의 *

 

 

2024년 1월 17일 전민교 사망 다음날. 풍무기업이 폐기물 처리를 은폐했고, 주가 조작 사건의 배후였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힌다.

풍무그룹 로고

2024년 1월 18일 오전 풍무그룹 본사. 회장실에 들어간 청소부가 풍무그룹 회장 곽곡두가 가슴에 칼이 꽂힌 채 사망한 장면을 목격한다.

왼손에 피가 묻어 있고, 키보드의 ㅈ, ㄱ, ㅅ 키에도 피가 묻어 있다. 풍무그룹에서 벌어진 일이 본인의 잘못이라고 타이핑한 유서가 회장의 주변에 있었다. 풍무그룹 사훈은 '정해진 대로'.

 

피해자 곽곡두(70). 풍무그룹 회장. 사망 추정 시간 1월 17일 오후 8시 반~오후 10시. 1월 18일 오후 2시 기자회견을 앞두고 있었음.

 

1. 장사모(63/): 곽곡두의 아내

- 전직 대통령 '장통령'의 딸. 곽곡두와 정략결혼을 함.

2. 키사장(47): 풍무그룹의 사장이자 2인자

- 키사장의 아버지가 풍무그룹 창립 멤버.

3. 곽유진(40/): 풍무그룹의 상무이자 곽곡두의 아들

- 곽곡두의 혼외자. 장사모의 친아들 X.

4. 주연구(38): 풍무제약 연구원

- 신약개발팀 소속. 미생물학 전공 특채 연구원.

5. 장비서(37): 곽곡두 회장의 직속 비서

- 2년째 곽곡두 회장을 모시고 있음.

 

아니 오늘 장진 감독이 막내넼ㅋㅋㅋ👀 장동민하고 안유진은 성별 반전

 

회장실 바로 옆이 비서실. 회장이 호명해야 회장실 출입 가능. 회장 퇴근이 늦는 날에는 조용히 먼저 퇴근.

 

[사건 당일 타임라인]

13:00 회장이 소집한 임원진 회의에 키사장 참석

13:40 회장실에서 장사모와 곽곡두 만남

          회장실 나오면서 장비서와 장사모 마주침

14:00~14:05 회장실에서 곽유진과 곽곡두 만남 (서둘러 나오는 곽유진을 장비서가 목격함)

15:00~17:30 장비서는 곽곡두 회장 지시로 외근 다녀옴

16:00 회장실에서 키사장과 곽곡두 만남 (비서실에 장비서는 없었음)

20:00 장비서 퇴근

20:20 호출은 없었으나 주연구가 곽곡두 회장을 만나러 회장실에 감. 회장이 너무 바빠 보여서 퇴근.

20:30~22:00 곽곡두 회장 사망 추정 시간

 

회장실: 1960년 5월 19일 지당동 부지를 정부에 헌납해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풍무그룹 회장 곽원조에 대한 감사패. 칼날에 풍무라고 적혀 있음. 양손이 피범벅. 회춘과 노화와 관련된 주연구의 연구. 곽곡두와 주연구는 계속 독대를 하던 사이. 비서실 잠긴 서랍 속 판결문(풍무제약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에 참여했다가 사망한 박여친). 장비서 USB-극비문서파일 3개.

 

장비서 USB

사장실 한쪽 구석에 있는 오래된 유물과 뷰티용품. 비아구라(?) 정. 책상 서랍 속 임시주주총회 청구서. 매주 수요일마다 곽곡두 회장한테 보고했던 주연구. 주연구 연구실에 있는 생화학 일본 원서. JV-45 치료제 개발에 성공했다는 실험 결과 보고서. 에스트로겐.

 

곽유진 기존 이름 안유진. 전날 대대적으로 보도된 풍무그룹 기사를 찢어서 쓰레기통에 버린 흔적. 3월 1일에 동그라미친 달력.

 

이번 편이 크라임씬 리턴즈 시즌 전체에 있던 떡밥을 회수하는 구간이었다. 앞선 에피소드를 열심히 본 시청자라면 그동안 제작진이 뿌린 떡밥이 착착 들어맞을 때 묘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관련된 내용은 접은 글로👀

더보기

회장실 책꽂이에 숨은 버튼을 누르자 비밀 공간이 드러났다. 풍무그룹은 '춤추는 신선'이라는 뜻의 종교인 선선교를 이어받아 신선 풍에 춤출 무 자를 썼다. 곽곡두라는 이름에는 꼭두각시라는 의미가 숨어 있다. 만약 곽곡두의 후손이 신교주를 따르지 않거나 다른 마음을 먹는다면 전 재산을 몰수하고, 가문의 씨를 말린다는 서약서. 신교주가 원하면 언제든 풍무의 전면에 서겠다는 내용도 있다.

또한, 1945년 8월 15일 당시 신교주는 독립군이 자신을 노린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다. 자기 대신 신동생을 보냈고, 그날 신교주 대신 신동생이 사망했다. 즉, 신교주는 죽지 않고 아직 살아 있는 상태.

풍무그룹은 당시 장의사가 만든 JV-45를 켐트레일로 살포하고, 풍무제약이 개발한 바이러스 치료제로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욕을 품고 있었다.

그리고 일제 강점기부터 회춘에 관심이 많았던 교주는 결국 신체 나이를 놀리는 데 성공하고, 성형수술을 해서 아예 다른 얼굴이 된다.

이제 관건은 용의자 중에 신교주가 누구인지 찾는 것.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이번에도 틀렸다... 이번에는 꼼꼼하게 증거 기록 안 하고 그냥 영상에 집중하면서 봤는데, 비밀 공간에 접근 가능했다는 증거를 너무 맹신해서 주연구로 골랐다. 처음부터 끝까지 코난이나 김전일은 못 되고 이사무나 코고로 아저씨만 됐던 나👀

 

그래도 간만에 새 시리즈를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마니아층이 유독 많은 추리 예능이라 미경험자인 새 멤버들이 적응 못 할까 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다들 잘해줘서 즐겁게 볼 수 있었다. 원래 시즌 마무리로 시상식을 하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영상이 있으려나?😆 이번에 티빙에서 화제 순위에도 계속 들고 추이가 상당히 좋던데, 다음 시즌이 나오기를 바라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