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잡담 및 공략/A Plague Tale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 (1) 챕터 1과 챕터 2

by 개암반역가 2023. 10. 15.
반응형
챕터 1. 드 룬의 유산

 

게임은 숲속에서 평화롭게 시작한다. 오랜만에 만난 아빠와 딸은 새총 연습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던 중, 자신이 쫓던 멧돼지와 사냥개 레옹이 괴이한 모습으로 죽은 것을 발견한다.

그런데 집에 돌아오자마자 이단심판관들이 몰려와 아버지를 죽여버린다. 어머니가 진행한 연구 자료와 동생 휴고가 있는 곳을 대라며 하인들마저 잔인하게 죽인다. 아미시아는 동생 휴고를 데리고 집안을 빠져나간다.

아까 숲에서 배운 대로 새총을 활용해야 한다. 문 앞을 지키고 있는 누군가가 있다면 새총으로 큰 소리를 내서 주의를 돌리는 식이다. 들키면 마지막 체크 포인트에서 자동으로 재시작할 수 있다. 운 나쁘게 컷씬이 포함된 체크 포인트에서 죽으면 스킵 버튼 없이 계속 컷씬을 봐야 할 수도 ㅠㅠ

집 밖에 나오면 어머니와 합류한다. 어머니는 남매를 안내해 주다가 마지막에 목숨을 잃는다. 휴고를 치료해주던 의사 라우렌치우스를 만나러 가라는 말만 남기고.

 

동생 휴고는 원인 모를 병에 걸렸고, 어머니는 동생을 치료하려고 그동안 연구에 매진했다. 아미시아는 같은 집에 살면서도 동생을 본 적이 별로 없다. 휴고가 가끔 일으키는 발작의 원인도 모른다. 그렇지만 이제 남은 가족은 서로뿐... 부모님을 잃은 슬픔도 추스릴 겨를이 없다. 자신을 쫓아다니는 이단심판관들을 피해 어디론가 몸을 숨겨야 한다.

 

 

 

챕터 2. 이방인

마을 곳곳의 문을 두드리며 도움을 청하지만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다. 썩 꺼지라고 냉대만 하면 그나마 다행. 추적자들한테 위치를 알려주기도 한다. 아미시아와 휴고는 숨 돌릴 틈 없이 계속 달려야 한다(멈추지 마 잠시라도 멈추면 낫에 맞아서 죽어 ㅠ).

중간에 수레를 사다리 겸 이용해서 넘어가는 경우가 두 번 있음

다행히 착한 할머니가 도와준다. 갈아입을 옷도 주고(하긴, 도망다니기에는 너무 고급스러워 보이긴 했음... 물에 젖기도 했지만...), 작업실도 마음껏 쓰게 해줬다.

그런데 꼬맹이 휴고가 누나랑 싸우다가 토라져서 '누나 미워!' 하고 도망가 버리는 바람에😡 조용히 은신하기로 한 계획은 물거품이 되어버린다. 심지어 제대로 도망이라도 가면 모르겠는데 중간에 잡혀버림...

컨트롤 오지게 못하는 나는 여기에서 또 한참 붙잡혀 있었짘ㅋㅋㅋㅋㅋ

초반에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게임에서는 새총이 유효한 무기다. 머리를 맞혀야 사람을 죽일 수 있는데, 갑옷을 입고 나온 저 자식은 갑옷을 차근차근 해체해서 맨몸이 됐을 때 머리를 맞혀야 한다.

 

한 대만 맞아도 죽기 때문에 절대 공격을 맞아서는 안 된다😭 스페이스로 요리조리 잘 피해다녀야 한다. 초반에는 잘 몰라서 제일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갔는데, 나중에는 네다섯 번 연속으로 망치를 휘두르는 공격이 나온다. 그런 연속 공격을 피하려면 상대의 움직임을 봐야 하기 때문에 매번 상대를 등지고 멀리 뛰어갈 수가 없다. 가까운 거리에서 상대에 시선을 고정하고 피하는 게 관건!

 

처음에는 등뒤에서 견갑을 두 개 해체해야 한다. 팔과 연결된 이음새를 잘 조준해야 해체할 수 있다. 약간 측면 대각선에서 해야 성공률이 높다. 중간에 나무 등 장애물이 있으면 인식이 잘 안 되는듯...

 

견갑 다음에는 갑주. 여기까지는 그래도 공격과 공격 사이에 틈이 길기 때문에 최대한 멀리 떨어져서 중앙의 동그란 부분을 겨냥하면 되겠다.

 

투구만 남았을 때부터 이제 긴장되는 부분인데 ㅋㅋㅋㅋㅋ 투구를 해체하려면 뒤에서 이음새를 정확히 쏴야 한다. 상대가 네다섯 번 정도 연속으로 망치를 휘두른 다음, 망치를 내려놓고 잠깐 숨을 돌린다. 바로 이때를 노려서 조준을 해주면 된다. 실패하더라도 기회가 여러 번 오니까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게 좋다. 여기에서 실패하면... 견갑 해체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

투구까지 해체하면 이제 맨몸이다. 머리를 제대로 맞히기만 하면 죽일 수 있다. 이름이 콘라드였나? 몇십 번 리트한 끝에 무사히 죽일 수 있었는데, 다 죽이고 나니까 너무 행복했어... 죽으면 안 된다 싶어서 긴장해 가지고 손도 덜덜 떨림... 흐아 깼다 ㅠㅠ

하 5살이니까 뭐라고 하진 못하겠고...

콘라드를 죽이고 나면 챕터 3. 응보로 넘어가게 된다. 응보부터는 피곤하니까 다음번에...

반응형

댓글